레드햇,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오픈시프트용 컨테이너 네이티브 스토리지 확대
  • 2017-05-15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선도기업 레드햇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의 이동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컨테이너 네이티브 스토리지 솔루션을 출시했다. 본 솔루션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를 기반으로 하는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Red Hat OpenShift Container Platform)용 레드햇 글러스터 스토리지(Red Hat Gluster Storage)를 통해 상태기반(Stateful)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일관적인(Consistent)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컨테이너를 프로덕션 환경에 구축하는 기업들의 수가 점차 증가하고 이를 위해 많은 기업들이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을 활용하게 되면서, 다양한 운영 환경에서도 일관적인 스토리지 플랫폼이 컨테이너화 된 애플리케이션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는데, 많은 기존 스토리지들은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했다.

레드햇의 비전은 고객들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물리, 가상 및 클라우드 등 모든 인프라에 일관되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번 컨테이너 네이티브 스토리지 솔루션 출시로 레드햇은 AWS의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용 레드햇 글러스터 스토리지의 가용성을 확대하며, 일관성 있는 스토리지를 통해 컨테이너화 된 애플리케이션의 이동성을 구현한다.

레드햇 글러스터 스토리지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쿠버네티스(Kubernetes) 기반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에 통합되고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다. 레드햇 글러스터 스토리지는 베어 메탈(bare metal), 컨테이너, 가상머신,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 등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이 운영되는 모든 환경에서 구축될 수 있으며, 컨테이너화 된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및 개발자들에게 일관적인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을 통해 스토리지 프로비저닝 및 구축 기능이 자동화되며 개발자 및 사용자들에게 셀프서비스 접근을 제공한다.

AWS 상의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3.5의 레드햇 글러스터 스토리지 3.2를 위한 레드햇의 솔루션은 새로운 세부 참조 아키텍처에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AWS 환경에서의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앤서블 플레이북(Ansible Playbook)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운영을 더욱 가속화하도록 돕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클라우드   #스토리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