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차세대 CDN 서비스 플랫폼 ‘라임라이트 오케스트레이트 플랫폼’ 발표
  • 2017-05-15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디지털 콘텐츠 전송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 라임라이트 네트웍스(Limelight Networks, Inc. 지사장 박대성)는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트래픽 및 컨텐츠 전송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CDN 플랫폼인 ‘라임라이트 오케스트레이트 플랫폼(Limelight Orchestrate Platform)’을 새롭게 발표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로버트 A, 렌토(Robert A. Lento) 회장은 5월 15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첫 방한 기자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지난해 CDN 시장에 대해 “2016년 1년간 네트워크 용량이 2배로 증가했다. 어느 정도는 하드웨어 용량 증가 때문이기도 하지만, 더 큰 이유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을 개선했고 친환경적인 설정을 구현했기 때문”라고 말하고,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CDN 서비스를 활용하면 공간과 전력을 보다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라임라이트는 지속적으로 로케이션을 추가해온 결과, 현재 전 세계 약 80개의 물리적 사이트를 확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로버트 A, 렌토(Robert A. Lento) 회장은 향후 CDN 시장에 대해 “CDN 관련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대중화까지는 시일이 소요될 것이다. OTT(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 Over The Top)는 2015년 초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으나 실제로는 2017년인 올해에 성과를 거두고 있다. 마찬가지로 VR도 올해 본격화되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는 데는 몇 년이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더 많은 기기들이 지원되어야 하고 사람들이 사용법을 배우고 편하게 사용하여 비즈니스 이점을 충분히 인식하는 데까지 시간이 소요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이에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트래픽 및 컨텐츠 전송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CDN 플랫폼인 ‘‘라임라이트 오케스트레이트 플랫폼(Limelight Orchestrate Platform)’을 발표했다. 

라임라이트 오케스트레이트 플랫폼(Limelight Orchestrate Platform)은 목적에 맞게 만들어진 고급 컨텐츠 전송 서비스(Advanced Content Delivery Services)를 최적화함으로써, 특정 클라이언트 코드 없이도 시시각각 변화하는 복잡한 네트워크 조건에서 혁신적인 전송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라임라이트 오케스트레이트 플랫폼(Limelight Orchestrate Platform)은 속도, 용량, 가용성을 갖춘 글로벌 사설 백본망을 기반으로 오늘날 요구되고 있는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전달할 수 있다. 이 플랫폼에는 통합 컨텐츠 전달, 웹 가속, 오리진 스토리지, 영상 관리, 클라우드 보안, 지원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글로벌한 사설 인프라, 고급 소프트웨어, 전문가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른 경쟁 CDN의 역량과 차별화되며, 현재 및 미래의 워크플로우를 원활히 구현하고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전달할 수 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마케팅 총괄 나이젤버마이스터(Nigel Burmeister) 부사장은 “오늘 발표를 통해 우리는 고객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다양한 측면에서 향상시키게 될 것이다. 컨텐츠 획득부터 컨텐츠 관리, 컨텐츠 전송, 고급 셀프 서비스 기능, 새로운 프로토콜에 대한 점진적 지원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고객이 다른 경쟁 제품보다도 우수한 경험을 전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컨텐츠 전달은 사용자 경험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고객들이 라임라이트의 우수한 성능을 통해 최대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임라이트는 신규 고객들이 기존 타사 CDN 서비스 제공업체에 지불하는 동일 금액으로 90일간 라임라이트의 CDN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리버퍼율이 최소 10% 낮아지지 않으면 금액을 전액 환불 보증해주는 ‘체험 마케팅(EXPERIENCE FIRST)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CDN   #플랫폼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