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 Integrations,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용 18W USB PD 급속 충전기 레퍼런스 디자인 발표
두 회사 간 협력을 통해 소형 고효율 제품을 개발
  • 2017-04-28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변환용 고전압 집적 IC의 선도업체인 Power Integrations는 USB Type-CTM Power Delivery(PD) 컨트롤러의 선도업체인 Weltrend Semiconductor Inc.와 협력하여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용 충전기를 타겟으로 한 18W, USB PD 규격, AC-DC 전력 컨버터의 공동 레퍼런스 디자인을 오늘 발표했다. 이 디자인(DER-567)은 Weltrend의 WT6630P USB Type-C PD 컨트롤러를 Power Integrations의 InnoSwitch™-CP 오프라인 CV/CC 플라이백 스위처 IC와 함께 사용해 설계자가 작고 에너지 효율성이 뛰어난 표준 규격 전원 어댑터를 만들 수 있도록 한다.

Power Integrations의 마케팅 이사인 Shyam Dujari는 “USB PD는 어댑터에 지능이 장착되어 유연하고 안전하게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한다”며 “사용자들은 차세대 모바일 디바이스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필요한 더 큰 용량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CEO 보좌관이자 Weltrend의 마케팅 VP를 역임하고 있는 Tony Lin은 “USB PD는 노트북 PC에서 처음 도입되기 시작했으며, 이제 안전하고 빠른 충전을 위해 스마트폰 OEM에 최근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Weltrend의 WT6630P USB PD 컨트롤러는 USB-IF(USB Implementers Forum)에서 USB Type-C에 대해 인증됐으며 USB PD 2.0 베이스밴드 통신 프로토콜과 호환된다. Weltrend 디바이스는 Type-C 케이블 감지 회로, USB PD 물리적 레이어(PHY) 및 시스템 수준 보호(과전압 보호(OVP), 과전류 보호(OCP) 및 과열 보호(OTP) 등)와 관련된 부품을 결합하여 BOM을 줄인다.

Power Integrations의 InnoSwitch-CP 스위처 IC는 정전력 출력을 제공함으로써 배터리로 동작하는 디바이스로 하여금 어떠한 출력 전압에서든 충전기로부터 최대 전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하고, 그 결과 충전 시간과 비용이 최적화된다. InnoSwitch-CP IC는 Power Integrations의 혁신적인 FluxLink™ 기술을 사용해 옵토커플러가 필요하지 않으며, 신속한 과도 응답과 탁월한 CV/CC 레귤레이션 및 매우 낮은 무부하 소비 전력을 제공하는 2차측 제어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FluxLink 기술을 사용하면 안정성이 우수한 동기 정류를 쉽게 구축할 수 있어 에너지 효율성이 탁월한 파워 서플라이를 만들 수 있다.

Shyam Dujari는 “Type-C 케이블과 USB PD 프로토콜 지원을 통해 18W 어댑터는 급속 충전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으며, 우리는 이 공동 레퍼런스 디자인을 Weltrend와 협력해 작업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WT6630P 컨트롤러는 USB 2.0 사양을 매우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구현해 선도적인 공급업체들이 USB PD 규격 어댑터를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돕는다”며 “이 디자인은 이미 선도적인 스마트폰 OEM에 의해 대량 생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Tony Lin은 “Power Integrations의 InnoSwitch AC-DC 컨버터 IC는 스마트 모바일 업계에서 급속 충전 어댑터 개발자들이 요구하는 높은 효율성, 신뢰성 및 작은 크기를 모두 갖췄다”며 “우리는 Power Integrations와 협력하여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에 빠르게 도입되고 있는 USB PD를 지원하기 위한 이 레퍼런스 디자인을 제공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모바일   #신제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