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대용량 데이터 관리 스토리지 ‘스토어넥스트 4K 레퍼런스 아키텍처’ 4종 출시
고해상도 4K 영상 작업 환경에 맞춰 선택 가능
  • 2017-04-0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및 데이터 보호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퀀텀(이강욱 지사장)은 오늘, 고해상도 4K 영상 작업 환경에 맞춰 선택 가능한 대용량 데이터 관리 스토리지 솔루션인 ‘스토어넥스트(StorNext®)’ 기반 ‘4K 영상 레퍼런스 아키텍처(4K video reference architectures)’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퀀텀의 스토어넥스트 4K 영상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사용자의 특정 요구사항에 따라 성능 수준을 최적화하고, 4K 고해상도 영상 데이터를 스트림(공유 및 전송) 수를 확장하여 최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실제 사용자 환경에서 철저한 테스트를 거친 ‘4K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미디어 워크플로우 분야의 성능 리더로서 구축해온 퀀텀의 입지를 더욱 강화시켜주는 한편, 기업 고객들이 정확한 성능 정보를 기반으로 4K 스토리지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4K 영상 데이터 관리 스토리지의 가치 및 성능 극대화 

철저하게 실제 사용 환경에서 진행된 퀀텀의 테스트에는 6 개 미디어 포맷 기반의 14 가지 스토리지 설정이 포함됐다. 특히 평가를 위해 전체 스토리지 사용 용량의 30% 미만을 요구하는 YUV 영상 포맷 데이터가 아니라, 고품질 RGB 영상 포맷 데이터를 사용해 용량의 85%를 채운 스토리지 어레이를 기준으로 했다. 이 테스트를 통해 퀀텀은 스토어넥스트(StorNext) 기반 디스크 드라이브 및 어레이의 스트림 수와 성능 수준을 결정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활용 목적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아래와 같은 4개의 4K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대용량 데이터 편집 작업의 공유를 지원하는 고성능 워크플로우 공유 스토리지인 엑셀리스(Xcellis™) 기반 스토어넥스트(StorNext) 4K 레퍼런스 아키텍처 4종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최대 스트림 수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추가 용량 및 성능이 필요할 때 언제든 유연하게 스토리지 시스템을 확장할 수 있다.

이 새로운 4K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방송장비박람회(NAB Show)에서 (퀀텀 부스 # SL5810)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목적별 4K 영상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수요 증가 

최근 4K 고해상도의 영상 데이터의 증가는 많은 미디어 기업들이 스토리지 구매를 결정하는 가장 큰 동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그러나 각 환경에 맞는 최적의 스토리지 매체와 시스템 구성을 결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되는 스트림 수와 미디어 포맷은 다양하기 때문에 특정 워크플로우나 사용 사례에 대한 최상의 성능, 용량, 비용을 제공하는 스토리지 유형은 각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이에 퀀텀은 철저한 성능 특성(Performance Characterization)과 다양한 미디어 타입에 최적화된 드라이브 폼 팩터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를 실시했다.

미디어 워크플로우에서 플래시 스토리지의 역할 

퀀텀의 테스트 결과, 플래시 스토리지는 랜덤 I/O 성능을 활용할 수 있는 압축 스트림 수가 많고, 대용량이 크게 중요하지 않은 미디어 워크플로우 환경에서 탁월한 가치를 발휘한다. 반면, 플래시는 비압축 포맷이 가진 속성으로 인해 비압축 스트림 수가 많은 환경에서는 성능이 크게 향상되지 않고, 용량에 제한이 생길 수 있다. 스토어넥스트(StorNext)의 성능 최적화는 플래시와 디스크에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필요에 따라 성능, 용량, 비용 요구사항에 맞는 최적의 인프라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퀀텀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총괄 디렉터인 데이브 프레드릭(Dave Frederick)은 “우리는 4K 미디어 워크플로우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철저한 테스트를 마쳤으며, 4K 환경에서 효율적인 스토리지 사용에 대한 최고의 해법을 얻게 됐다. 이러한 지식을 바탕으로 우리는 고객들이 4K 영상 데이터 관리를 위한 최적의 워크플로우를 구현하면서 기업의 목표를 이룰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구축과 확장이 용이한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통해 기업들은 실제 성능 및 확장성에 대한 우려 없이 4K 인프라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스토리지   #아키텍처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