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MWC에서 IoT의 비즈니스 가치 입증

  • 2017-02-28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모듈 및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인 텔릿(대표 데릭 상)은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커넥티드 경험(Connected Experience)을 라이브로 선보인다.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모바일 기술 관련 행사인 MWC는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다. 

5번 홀의 5E61에 위치한 텔릿 부스에서는 텔릿 IoT 기술의 비즈니스 가치 창출 역량을 강조하도록 고안된 다양한 시연들을 선보인다. 실세계에서 영감을 얻은 이 일련의 시연들은 첨단 기술과 함께 정상급 파트너들로 구성된 뛰어난 에코시스템의 협업을 통해 실행된다.

아론 세갈(Alon Segal) 텔릿 CTO는 “텔릿은 IoT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쳐 폭넓은 입지를 확립하고 있는 극소수의 IoT 제공업체 중 하나다. 커넥티드 경험 시연은 우리가 어떻게 텔릿 IoT 노하우(Telit IoT Know How)를 적용해 사업의 변화와 개선을 앞당기고 있으며, 고객이 텔릿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실질적인 사업상의 영향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지 보여준다”고 말했다.

  

커넥티드 경험은 상호작용 방식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라이브로 시연된다. 파트너사인 테크마힌드라(Tech Mahindra)와의 협력 하에 개발된 이 애플리케이션은 텔릿의 deviceWISE IoT 플랫폼에서 실행된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텔릿 HE922-3GR 모듈에 의해 구현되어 대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며, 방문자는 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다음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첫째, 2층 규모의 텔릿 부스 내에서 텔릿 직원을 추적해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있다. 이는 Telit BlueMod +S42 모듈을 기반으로 하는 블루투스 비콘 삼각측량의 응용 예를 보여준다.

둘째, 최근 인수한 게인스팬(GainSpan)의 초저전력 와이파이 기술을 비롯해 텔릿의 다양한 근거리 모듈 기술로 연결된 장치들에 대한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및 위치 추적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셋째, 자산 관리 및 규정준수 보고를 검토한다. Telit IoT Portal의 리소스가 기타 텔릿 제품들과 결합해 어떠한 방식으로 일상적인 사물들을 쉽고 편리하게 모니터링 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텔릿 xE866 제품군으로 시연되며 여러 무선 기술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넷째, Libelium과의 협력 하에 개발된 스마트 시티를 경험할 수 있다. 텔릿의 부스 주위에는 플러그 앤 센스!(Plug & Sense!) 노드들이 위치해 각기 다른 종류의 센서 프로브들이 온도, 습도, 광도, 먼지 및 기타 파라미터들을 측정한다.  이 데이터는 통합된 Telit Cloud Connector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Libelium Meshlium Gateway를 통해 합쳐진다.

다섯째, Telit IoT Factory Solutions를 사용하는 자동화 된 분류기 등의 시연을 통해 스마트 공장의 가동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

여섯째, 텔릿 부스의 Illy 커피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커피 서비스를 모니터링 하여 마음에 드는 쪽에 투표할 수 있다. 이 기능은 Connected Experience 애플리케이션에 포함되어 있다.

텔릿은 또한 새로운 LTE Cat 6 LE940 오토모티브 모듈을 통해 완벽한 커넥티드 방식의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IVI) 경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IVI 시스템은 텔릿 모듈의 셀룰러 기술을 이용해 안드로이드 기반의 자동차 대시보드 디스플레이에 인터넷 접속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최신 자동차 디스플레이 컨셉에서 부상하고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트렌드를 보여준다.

텔릿 모듈은 갈수록 그 수가 늘어나고 있는 자동차 표준 및 기타 표준들을 포함하여 업계 최고의 품질 관행에 따라 제조되고 있다. 텔릿 부스에서 기술제조 분야의 대기업인 BYD사가 텔릿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의 품질에 대해 설명한다.

잭 인데큐(Jack Indekeu) 텔릿 CMO는 “커넥티트 경험(Connected Experience)은 텔릿이 어떻게 소중한 에코시스템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앤드 투 앤드(end-to-end) IoT 솔루션을 구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 세계의 수많은 시장과 업계 전반에 걸쳐 비즈니스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지 보여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