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 아마존 차임 출시
  • 2017-02-1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화상 회의를 더욱 수월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새로운 통합 커뮤니케이션(unified communications) 서비스인 아마존 차임(Amazon Chime)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고품질의 화상회의를 원클릭(one-click)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데스크탑, iOS, 안드로이드 기기 등에서 회의를 주최하거나, 미팅 참여, 채팅, 그리고 콘텐츠 및 화면 공유가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회의 참여자가 동일한 사무 공간 또는 같은 도시에 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 통합 커뮤니케이션은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회의는 가장 보편적인 형태의 통합 커뮤니케이션이다. 대부분의 회의 솔루션은 실망스러운 경우가 많다. 번거롭고 사용하기 어려우며, 영상은 매끄럽지 못하고 끊어지기 일수다. 오디오 품질 낮아 끊임없이 배경 소음(Background Noise)이 있고, 어느 참여자가 이를 일으키고 있는지를 알기 어렵다. 회의 참여를 위해선 긴 개인식별번호(PIN)가 필요하며, 모바일 기능이나 애플리케이션 지원도 낮은 편이다. 또한 대부분의 솔루션은 음성 통화, 화상 회의, 화면 공유 또는 인스턴트 메시징 중 한 가지 작업에서만 특화된 경우가 많아, 사용자는 여러 솔루션을 전환해가며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그 중 아무 것도 실질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아마존 차임은 매우 높은 품질의 비디오, 음성, 채팅 및 화면 공유를 제공하여 회의의 불만요소들을 제거한다. 아마존 차임은 회의가 시작될 때 모든 참여자에게 전화를 걸어, 앱 버튼을 클릭하는 것처럼 회의 참석을 쉽게 해준다. PIN 또한 요구하지 않는다. 회의에 누군가의 시끄러운 타이핑 소리 또는 중도 참여 및 탈퇴로 인한 잡음이 들리면, 아마존 차임은 회의 참여자에 대한 시각적 명단 정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소리의 출처가 누구인지를 바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참여자는 소음을 내는 참여자로부터의 소리를 차단할 수 있다.

아마존 차임은 강력한 모바일 및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제공하며 여러 기기에서 회의 및 채팅을 동기화하므로 안드로이드, iOS, 맥(Mac), 윈도 등 여러 운영체제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회의에 참여할 수 있다. 필요할 때마다 모바일에서 데스크톱 또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다. 아마존 차임은 기존 회사 디렉토리와 통합 될 수 있으며, IT 관리자에게 조직 내 신원 관리 및 접근 제어의 기능을 제공한다. 아마존 차임은 초기 투자금, 복잡한 구축 또는 지속적인 유지 보수가 필요하지 않아 고객들은 간단히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수분 내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비용은 기존 솔루션의 3분의 1 비용에 제공된다.

진 패럴(Gene Farrel) AWS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부사장은 “오늘날 회의에 사용되는 기술을 좋아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대부분의 회의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는 사용하기 어렵고, 질 낮은 음성 및 영상을 제공하며, 사용자들이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 솔루션을 전환해야 해 번거롭다. 비용 또한 너무 비싸다. 아마존 차임은 최상의 미팅 환경을 제공하며, 사용자들의 회의 생산성도 높일 수 있다. 지속적인 유지 관리 또는 관리 비용이 없기 때문에 아마존 차임은 직원들 사용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찾고 있는 기업들에게 훌륭한 방안이다”라고 말했다.

아마존 차임은 다음과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 

멀리 떨어져 있어도, 같은 공간에 있는 효과
아마존 차임은 소음 방지 광대역 오디오(Noise-Cancelling Wideband Audio)를 사용해 고품질의 오디오와 깨끗하고 선명한 HD 비디오를 제공해, 회의에서 실제 대화를 보다 쉽게 수행 할 수 있도록 한다. 비디오 사용의 경우, 아마존 차임을 통해 사용자들의 모든 기기와 회의실의 비디오 시스템에서 업그레이드 없이 비디오가 원활하게 작동된다.

클릭 한 번으로 정시에 미팅 참석
회의에 전화 걸기는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기억하기 힘든 PIN 번호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고도, 아마존 차임은 회의 시작할 시간이 되면 참가자에게 전화를 걸어, 클릭으로 한 번으로 참석할 수 있도록 한다. 참석이 늦어질 경우 'Running Late' 버튼을 누르면, 회의에 참석하는 모든 사람에게 자동으로 통지 된다.

시각적 정보로 참석자 정보 파악 용이
아마존 차임은 시각적 목록 정보를 제공해, 누가 참석했는지, 누가 늦고 참석이 어려울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누가 잡담을 하는지, 배경 소음이 어디에서 왔는지를 볼 수 있다. 통화 중인 모든 사람이 쉽게 해당 참가자에 대해 음소거 할 수 있어, 개가 짖는 소리나 시끄럽게 타이핑하는 소리를 듣지 않아도 된다.

장소 제약 없이 어디서든 참석 가능
아마존 차임은 시작부터 모바일 용으로 제작되었다. 안드로이드, iOS, 맥, 윈도우(Windows) 기반의 다양한 앱을 활용할 수 있다. 여러 기기간 회의 및 채팅 동기화가 가능하며, 다양한 기기를 통해 회의에 참가할 수 있다. 회의 중간에도 쉽게 기기 변경이 가능하다.

쉬운 공유로 협업 지원
아마존 차임은 협업에도 유용하다. 회의 중 호스트가 따로 요청하거나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누구나 즉시 화면을 공유 할 수 있다. 회의 이외의 진행중인 협업을 위해, 아마존 차임은 사람들이 한 곳에서 함께 작업할 수 있는 채팅방을 제공하고 추후 계속 참조할 수 있도록 채팅 기록 및 파일이 안전하게 보관되어, 모든 참여자들은 단일 공간에서 협업할 수 있다.

브룩스 브라더스(Brooks Brothers)는 1818년에 설립 된 미국의 패션 의류 및 액세서리 전문 유통 업체다. 브룩스 브라더스의, IT 담당 이사인 필립 밀러(Phillip Miller)는 "그동안 회의, 전화, 채팅을 위해 여러 종류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왔다. 직원들에게 새로운 도구에 대한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하지만 아마존 차임의 파일럿을 시작한 후, 정식 출시나 교육 없이도 내부 직원의 아마존 차임 채택율이 전체 직원의 90%에 도달하는 등 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제 우리 직원들은 아마존 차임이라는 모든 기기에서 작동이 가능한 단일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게 되었다. 이제 정식으로 출시됐으므로 기존에 사용해 왔던 여러 애플리케이션들을 중단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커넥시티(Connexity)는 전자 상거래 및 소비자 분석 분야에서 20년의 경험을 기반으로, 마케팅 담당자가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커넥시티의 IT 담당 부사장인 크리스 헴필(Chris Hemphill)은 "전 세계에 위치한 팀들 간의 연결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하나의 도전 과제다. 우리는 1:1 미팅, 브레인스토밍 세션, 엔지니어링 팀과의 회사간 데일리 스탠드업 미팅(Stand Up Meetings)을 위한 단일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필요로 했다.

아마존 차임을 통해 직원들은 이러한 모든 작업들을 기기에 상관없이,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아마존 차임의 비디오 기능을 우리의 회의실 비디오 시스템과 통합해, 매일 진행하는 스탠드업 미팅을 보다 생산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아마존 차임은 지리적으로 분산된 팀을 연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앞으로 회사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필수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프레몬트에 본사를 두고 있는 소라(Soraa)는 특허 기술을 사용하여 고효율 LED 램프 및 조명 엔진을 생산한다. 소라의 토드 앤터스(Todd Antes)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은 "소라는 매우 협업적인 회사이며, 협업을 위해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우리는 제한적이며 비싼 가격에 사용하기 어려운 기존의 온라인 회의 솔루션을 교체 해야했으며, 온라인 회의, 화상 회의 및 화면 공유를 위해 아마존 차임을 선택했다. 아마존 차임은 자사의 온라인 회의를 변화시켰고 직원들은 어디에서나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었다. 애플리케이션은 기기간에 원활하게 작동한다. 아마존 차임을 통해 기존 솔루션보다 65%의 비용 절감을 이뤘고, 현재 자사의 표준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아마존 차임은 현재 세 가지 버전으로 제공된다. 무료로 제공되는 아마존 차임 베이직 에디션(Amazon Chime Basic Edition)은 사용자에게 회의 참여, 음성 및 영상 통화, 그리고 아마존 차임의 메시징 및 채팅 기능을 제공한다. 아마존 차임 플러스 에디션(Amazon Chime Plus Edition)은 사용자당 1 GB의 메시지 저장 공간과 사용자 관리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커뮤니케이션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