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IC, AWE 2017에서 첫 선 보여

  • 2017-01-12 오전 7:49:0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상하이가전박람회(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 AWE)가 2017년 3월 9~1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다. 올해는 '스마트 홈'이라는 주제로 지능과 관련된 여러 가지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며, 그 중 3월 10일에 개최되는 GTIC(Global Technology Innovation Conference) 2017도 주목할만한 행사로 꼽히고 있다. 

GTIC는 인공 지능, VR/AR 및 지능주행 같은 새로운 기술 분야에 초점을 맞추며, 과학과 기술 혁신을 주제로 한 회의이자 자원 공유 플랫폼이다. ZhiDX는 올해 GTIC를 공동 개최하고자 AWE, Jiguo, GfK 및 Tencent Technologies와 제휴할 계획이다. 올해 GTIC는 '지능 진화, 미래 재장전'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AI 기술 교류', '지능주행', '지능 가정생활' 등과 같은 세 가지 주요 논의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또한 수십 명의 유명 귀빈을 초청해 지능주행, 로봇 및 지능 가정생활과 관련된 콘텐츠 기술 전문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해당 인사로는 구글에서 클라우드 머신 러닝을 담당하는 Fei-Fei Li 사장, 아마존의 Dave Limp SVP, 인텔의 Ian Yang VP, 바이두의 Yaqin Zhang 사장, 마이크로소프트의 Hsiao-Wuen Hon SVP, Sogou의 Xiaochuan Wang CEO, iFlyTech의 Yu Hu 사장, 테슬라의 Yuxiang Ren VP, 소니의 Masayasu Ito SCE V , Dyson의 Max Conze CEO 등이 있다.

GTIC는 혁신적인 과학기술제품 선별대회인 GTIC Awards 2017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 대회에서는 '인공 지능', '지능 주행', '지능 엔터테인먼트', '지능 가정생활', '스포츠와 건강' 등 5개 주요 부문에 걸쳐 상을 수여한다. 조직위원회와 100명의 CEO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100명의 편집장으로 구성된 패널이 3부 평가 기제를 구성하고, 공동으로 평가한 후 우승자를 선정한다.

올해 AWE에서는 GTIC 외에 10가지가 넘는 고급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총 전시면적이 11만 m2에 달하는 8개 SNIEC 전시관에서 전통적인 가전 기구, 소비자 가전, 소형 가전 등과 같은 다양한 부문에 걸쳐 신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기술 동향을 직접 체험할 기회도 얻게 된다. AWE 'Technology Park'에서는 라이브 로봇 전투, VR/AR 게임, AI 대회 등 일련의 활동을 선보인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