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 독립 조사 업체의 PIM 솔루션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
  • 2017-01-0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 Inc.)가 인포매티카를 '포레스터 웨이브™: 2016년 4분기 제품 정보 관리(PIM) 솔루션 (Forrester Wave™: Product Information Management Solutions, Q4 2016)' 보고서에서 리더로 평가했다. 인포매티카는 전략과 시장 입지(market presence) 범주에서 1위로 평가됐다. 

포레스터 보고서에서는 “점차 많은 e비즈니스 담당자들이 PIM 공급 업체들이 전략적 파트너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믿고 있으며 이들 업체들을 자사 디지털 변혁 프로젝트의 일부로 포함하고 있다"며, "보다 향상된 통합 및 연합, 사용 용이성 및 포털 툴들은 어떤 공급 업체들이 업계를 선도할 것인지를 좌우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인포매티카를 PIM 솔루션 분야의 리더로 평가한 포레스터 보고서는 “인포매티카는 미래 상거래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레스터는 전략 및 시장 입지 부문에서 인포매티카에 최고 점수를 부여했으며 벤더 포털 툴, 워크플로우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지원, 그리고 가치 창출 소요 시간(time-to-value) 범주에서 Informatica MDM - Product 360을 5점 만점에 5점의 최고 점수로 평가했다. 보고서는 "Product 360은 PIM을 위한 가장 완벽한 구축, 품질 및 데이터 관리 세트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들은 대부분 옴니 채널 환경을 지원하는 사용 용이성을 위해 인포매티카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기술했다. 

인포매티카의 엔드 투 엔드 모듈식 통합 MDM 솔루션의 구성 요소인 Informatica MDM - Product 360은 마스터 데이터 기반 PIM 애플리케이션으로서 현업 부서 사용자들에게 내부 및 외부 관계자들과 함께 제품에 대해 협력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부여함으로써 고객 구매 여정을 향상시키고 모든 세일즈 채널 전반에 일관되고 완벽하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매출과 생산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규제 준수를 보장한다. 또한 Product 360은 Informatica MDM - Supplier 360을 원활하게 통합함으로써 공급 업체 및 제품 카탈로그 모두의 온보딩 및 관리를 위해 일원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한국인포매티카 정연진 대표는 "기업들은 Informatica MDM - Product 360을 이용해 모든 채널 전반에서 제품 도입 속도를 400% 끌어 올리는 것은 물론, 신규 고객을 발굴 및 전환하고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개인화되고 강력하며 수익성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Product 360은 소수의 특정한 데이터베이스가 아니라 모든 데이터베이스와 연동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 정보만 사용하도록 자동화 및 지원한다. 많은 인포매티카 고객들을 통해 입증됐듯이 고유의 사용 용이성 및 셀프 서비스 툴을 통해 현업 부서 사용자들은 자체 정보를 즉시 보다 생산적으로 활용하고 신속하게 경쟁 우위를 달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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