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Industrial IoT 전문가 컨퍼런스 개최

산업용 IoT 핵심 솔루션 전시
  • 2016-10-21 오전 9:57:4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 10월 26일 산업용 IoT 스마트 팩토리 구현 사례 및 미래 제조 기술 전망 소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가 스마트 팩토리의 구현 사례와 전망을 소개하는 ‘Industrial IoT 전문가 컨퍼런스’를 10월 2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조업계에서는 비용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IoT 기반 기술에 다양한 융합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선진국에서는 국가 차원의 제조업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도 ‘제조혁신 3.0전략’을 수립하고 2020년까지 스마트 팩토리 1만 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마트 팩토리의 구현을 위해서는 다양한 데이터 통합과 분석, 시스템간의 상호 유기적인 연동을 가능하게 하는 기반 기술이 필요하다. MDS테크놀로지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센싱 기술, 필드 데이터 통합 및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연동, 네트워크,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oT 가치 사슬(Value Chain) 전반의 Industrial IoT 통합 플랫폼 구현 방안과 사례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MDS테크놀로지는 최근 설비예지 진단시스템을 위한 산업용 IoT 솔루션으로 에너지 및 철강분야의 스마트 공장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IoT 분야 사업을 확대해 가고 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제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IoT 기술 구현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스마트 팩토리 기술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독일 OPC 협회 초기 멤버였던 Softing(소프팅)사의 엔지니어가 산업용 IoT의 글로벌 표준이자 스마트 팩토리를 실현하는 핵심 통신기술인 OPC UA 기술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한전KPS와 현대제철에서 IoT 솔루션을 활용한 스마트 팩토리 구현 사례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이밖에 IBM, SAP, Microsoft, PTC, 로크웰 등이 제조업 혁신을 위한 핵심 기술과 사례를 소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MDS테크놀로지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한 열화상 센서기반 스마트센서 레퍼런스와 산업용 IoT 플랫폼으로 특화한 ThingSPIN(씽스핀), 국제 표준LwM2M 프로토콜을 준수하는 IoT 디바이스 관리 플랫폼(Device Management Platform) 등도 전시한다.

MDS테크놀로지의 현재영 상무는 “제조업 혁신을 위해서는 다양한 필드 데이터 통합 및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 유연한 플랫폼 구축이 필수적”이라며 “산업 현장전문가와 운용전문가, 솔루션 개발자들이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이번 컨퍼런스에서 전문적인 기술과 구현 사례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