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를 간과할 수 없는 이유: 우리 생활의 일부인 커넥티비티
  • 2016-09-27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우리 주변을 한번 돌아보자. 집, 직장, 공공 장소 등 거의 모든 장소에서 대부분의 기기들이 ‘무선’으로 동작하고 있다. 그리고 와이파이(Wi-Fi)가 이런 무선 동작을 가능케 하는 토대 기술이라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제 소비자들은 와이파이 기술이 더 나은 삶을 가져오며 스피커, 서모스탯, 진공 청소기 같은 수많은 인터넷 기반 제품들을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생각해보자. 이 모든 것을 매끄럽게 연결해주는 것은 다름 아닌 와이파이 기술이다. 와이파이는 기존의 수많은 기기들에 커넥티비티 기술로 사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오디오, 산업용, 빌딩 자동화, 의료용 애플리케이션 같은 분야의 최신 커넥티드 제품에도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크게 4가지 이유를 들 수 있다

쉬운 통합
와이파이는 폭넓은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대부분의 가정, 산업 현장, 상업용 지역에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이미 구축하고 있다.

보안
와이파이는 소비자들이 개인의 데이터 보호를 신뢰할 수 있도록 업계 표준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다. 와이파이 네트워크는 데이터가 네트워크 상에서 전송될 때 데이터 통신에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제공한다. TI의 단일칩 보안 솔루션은 사용자 데이터, 개인 정보뿐만 아니라 개발자들의 IP(intellectual property)까지도 보호할 수 있다.

저전력 시스템
TI의 첨단 전력 최적화 기법은 배터리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수년간 작동할 수 있게 한다.

넓은 커넥티비티 범위
와이파이 커넥티비티는 최대 수 km 범위에서 가능하며, 클라우드 커넥티비티를 결합하면 그 이상의 통신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와이파이가 가능한 기기를 사용해서 원격으로 시스템이나 ‘사물’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위에서는 와이파이 기술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하지만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가 십 년 이상 임베디드 와이파이의 선도 기업으로서 이 분야를 이끌어왔다는 것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실제로 TI는 전세계적으로 수백만 개 이상의 관련 제품을 출하하기도 했다. TI는 일정하고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수백 개 이상의 와이파이 고객들이 TI를 선호하는 공급업체로 꼽고 있다.

와이파이 시장이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가운데, 고객들은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장기간 동안 공급을 보장하며 사용이 쉽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

그렇다면 왜 차세대 설계에 TI의 와이파이 솔루션을 선택해야 하는가?

· 10~15년 수명의 장기적인 부품 공급 및 지원
- TI의 전세계 영업 및 애플리케이션 팀에서 개발 지원

· 고객 및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따른 다양한 유형의 제품 제공
- 성능과 기능 통합: WiLink™ 8 와이파이 및 Bluetooth®/BLE 콤보 솔루션
- 간편한 통합과 전력 최적화: SimpleLink™ 와이파이 무선 MCU

· 인증 보고서 제공
- 무선 전문지식이 없어도 문제 없도록 TI가 RF와 전력 관리 기능을 통합한 FCC, IC, CE, Telec 인증 모듈을 제공 (TI의 WiLink8 인증 가이드라인과 인증 보고서 참고)
- TI의 SimpleLink Wi-Fi 무선 MCU가 어떻게 칩 레벨에서 Wi-Fi CERTIFIED™ 인증을 취득하고 있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SimpleLink 와이파이 인증 가이드라인을 제공 

강력한 에코시스템은 개발을 쉽게 시작할 수 있게 하고, 제품을 보다 빠르게 출시할 수 있게 한다.

· 애플리케이션 노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등의 컨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흔하게 발생하는 설계 문제 해결 (www.ti.com/wilinkwww.ti.com/simplelinkwifi 참조)

· 소프트웨어 지원

· 다른 TI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또는 마이크로프로세서와 결합한 번들 옵션

· 강력한 파트너사 네트워크로 맞춤형 솔루션 가능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임베디드   #와이파이   #무선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