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10TB 고용량 드라이브 제품군인 ‘가디언 시리즈’ 소개
각 제품이 사용자 시나리오에 맞는 특화된 기능 탑재
  • 2016-08-2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 ‘가디언 시리즈 (The Guardian Series)’ 10TB 제품군, 빠르게 증가하는 스토리지 용량에 부응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최근 발표한 10TB 고용량 드라이브 제품군인 ‘가디언 시리즈(the Guardian Series™ )’를 소개했다.

씨게이트의 10 TB 제품군 가디언 시리즈는 ‘바라쿠다 프로(BarraCuda® Pro)’ 데스크탑 드라이브, NAS 환경을 위한 ‘아이언울프(IronWolf™)’, 그리고 영상감시에 최적화된 ‘스카이호크(SkyHawk™)’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제품들은 대용량의 디지털 데이터를 쉽게 관리하고 전송할 수 있도록 사용 시스템의 목적에 맞게 특화 설계됐다.

늘어나는 디바이스의 수, 사물인터넷과 클라우드 시스템의 성장에 따라 빅데이터 분석, 보안 등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자연히 데이터의 양이 엄청난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2020년에 이르면 생성되는 데이터의 총 양이 무려 연간 44제타바이트 (Zettabyte)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중 보관할 가치가 있는 ‘유용 데이터’는 15.4제타바이트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에 비해 데이터를 저장 가능한 스토리지 공간은 9.9 제타바이트에 불과하다. 이는 하드 드라이브, 플래시를 포함한 모든 저장 매체의 공간을 합친 것으로, 데이터 수요가 모든 공급을 넘어설 것이라는 의미다.

  

또한 사용 애플리케이션이 다양해진다는 것은 각 사용 시나리오에 다른 데이터 처리의 양이나 방식이 달라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모든 시스템을 위한 단 하나의 솔루션이란 불가능 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즉, 각 시스템의 독특한 워크로드 성격을 반영해 스토리지 솔루션의 최적화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씨게이트의 새로운 가디언 시리즈는 이러한 업계의 흐름을 방증한다. 가디언 시리즈는 업계 최대 규모의 10TB 포트폴리오로, 업계 선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반 사용자, 크리에이티브 및 디자인 컴퓨팅, 온라인 게임, 중소기업, 그리고 광범위한 영상감시 시스템 등을 지원하기 위한 최적의 기능과 속도, 그리고 용량을 자랑한다.

혁신적인 성능을 갖춘 씨게이트의 새로운 10TB 제품군은 지능형 캐싱 아키텍처인 ‘다층형 캐싱 기술 (MTC Technology™)’, 오류 복구 제어로 드라이브 성능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애자일어레이(AgileArray™)’, 듀얼플레인(dual-plane) 밸런싱, 전력 관리 기능과 업계 최대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지원하는 ‘이미지퍼펙트(ImagePerfect™)’를 탑재하고 있다.

이채호 오우션 테크놀러지 상무는 “씨게이트의 가디언 시리즈 10 TB 포트폴리오는 폭증하는 데이터, 동영상을 어떻게 하면 최대한 효율적으로 관리할 것인가하는 질문에 대한 답이다”라며 “게임, 하이엔드 컴퓨팅, 멀티미디어 작업, 보안 시스템 등 다양한 환경과 특성에 맞게 최적화 설계됐다. 이 제품은 최적화가 단순히 더 많은 용량, 더 빠른 속도만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바라쿠다 프로’ 10 TB 데스크탑 드라이브 

온라인 활동과 업무 생산성에 데이터가 핵심적 역할을 하면서 고용량의 저렴한 드라이브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 이에 부응하기 위해, 씨게이트는 큰 인기를 끌었던 ‘바라쿠다’ 제품을 다시 내놓았다. ‘바라쿠다 프로’는 높은 성능을 위해 7,200 RPM의 디스크 회전속도를 제공하고, 용량을 10TB로 늘렸으며, 운영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절전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구매자가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5년 제한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바라쿠다’는 거의 모든 운용 환경과 예산에 맞게 다재다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2.5 인치 및 3.5 인치 드라이브로 구성됐으며, 특히 초경량 2.5 인치 제품의 경우 견고하게 설계된 7 mm 두께의 폼팩터를 기반으로 2TB에 달하는 용량을 제공해 업계를 선도하는 가격 대 성능비를 자랑한다.

NAS솔루션에 특화 설계된 ‘아이언울프’ 10TB 

강력한 성능과 높은 확장성을 갖춘 ‘아이언울프’는 매일 24시간 운용되는 NAS 시스템을 위해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있다. NAS에 최적화된 ‘애자일어레이(AgileArray)’ 기술이 탑재된 ‘아이언울프’는 드라이브 밸런싱과 더불어 동급 제품 최초로 멀티 드라이브 시스템에서의 진동을 최소화하는 RV센서를 갖추고 있다. 또한 오류 복구 제어와 함께 최적의 성능을 구현하도록 RAID 최적화가 이뤄졌고, NAS 환경에서 적재적소에 전력을 공급하는 향상된 전력 관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언울프’는 사용자당 연간180TB급의 워크로드를 처리하는 멀티유저 기술 을 갖춰 업계의 기준을 끌어올렸다.

씨놀로지 (Synology)와 큐냅(QNAP)을 포함한 업계 선두의 NAS 기업들이 이미 ‘아이언울프’ 호환 및 통합 테스트를 거쳐 자사의 제품에 ‘아이언울프’ 탑재를 추천하고 있다.

영상감시 장비를 위해 설계된 ‘스카이호크’ 10TB 

회전 진동 (rotational vibration, RV) 센서를 탑재한 ‘스카이호크’는 읽기 및 쓰기 에러를 최소화하고, 64대 카메라의 고화질 영상을 동시에 지원한다. 64대의 카메라 지원은 ‘스카이호크’가 업계에서 최초다. 24시간 멈추지 않고 구동되는 고화질 영상 감시 시스템에 적합한 ‘스카이호크’는 또한 사용자가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옵션으로 지원한다.

씨게이트의 ‘바라쿠다 프로’는 국내에 출시됐으며, ‘아이언울프’와 ‘스카이호크’ 또한 다음주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