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소프트웨어, 시스코 UCS 서버에서 구동 가능해져
강력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스택 형성
  • 2016-08-24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 ACI(Application Centric Infrastructure) 아키텍처에 하이퍼 컨버지드 솔루션 통합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 뉴타닉스(www.nutanix.com)는 시스코 UCS(Unified Computing System) C 시리즈 서버에서 자사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TM 소프트웨어를 구동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스코 UCS® C 시리즈를 사용 중인 고객들은 내부 데이터센터 인프라의 보안과 관리 수준을 유지하면서도 퍼블릭 클라우드의 장점을 제공하는 하이퍼 컨버지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발표로 뉴타닉스는 선두 X86 서버 업체 4개 중 3개의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해져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과 유연성을 제공하게 됐다.

시스코 고객들의 강력한 요구로 대규모 비즈니스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기 위해 뉴타닉스TM 소프트웨어는 다수의 시스코 UCS® C 시리즈 랙마운트 서버에서 광범위하게 테스트되며 성과를 입증해 왔다. UCS C 시리즈 고객은 다수의 하이퍼바이저 지원, 고급 데이터 최적화, 스케일 아웃 VM, 파일과 블록 스토리지 서비스, 원 클릭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전반적인 뉴타닉스TM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기능을 바로 활용할 수 있다. UCS C 시리즈 하드웨어에 뉴타닉스TM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기 위한 초기 설치, 인프라 확장 및 문제해결 등 전반적인 IT 라이프사이클은 뉴타닉스 글로벌 지원 및 서비스 팀이 전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뉴타닉스와 시스코 공동 고객들은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와 데이터 센터 구축시 ACI(Application Centric Infrastructure)를 포함한 시스코 네트워킹 기술 투자 효과를 더욱 크게 볼 수 있다. 뉴타닉스는 하이퍼바이저를 긴밀하게 통합된 인프라스트럭처 스택에 포함시켜 ACI를 지원한다. 이는 입증된 기술 통합과 유효한 상호운용성 효과를 높인다. 데이터센터 관리자는 기존 UCS C 시리즈에 네트워크 아키텍처나 운영 상의 변경 없이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 소프트웨어를 구동시킬 수 있다.

뉴타닉스 채널 파트너들은 고객들에게 비즈니스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높은 IT 수준의 차세대 데이터센터를 제공할 수 있어, 확장된 서버 플랫폼 포트폴리오를 반긴다.

뉴타닉스 설립자이자 CEO인 디라즈 판데이(Dheeraj Pandey)는 “시스코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시장의 리더이며, 전세계 선두 기업들이 시스코가 이끄는 비즈니스 혁신에 의존하고 있다”며, “시스코가 광범위하게 채택되어 사용되고 있는 만큼, 전세계적으로 뉴타닉스 소프트웨어를 시스코 UCS® 플랫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요구가 있어왔다. 이제 시스코 UCS® 고객에게도 진정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선택권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관련 기사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