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ress,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와 함께 USB-PD용 급속 충전기 레퍼런스 디자인 발표
  • 2016-02-25
  • 편집부

-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와 손잡고 모바일 디바이스의 급속 충전을 위한 작은 크기, 검증된 상호 운용성, 고효율의 디자인 제공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변환용 고전압 집적 회로의 선두주자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Nasdaq: POWI)(goo.gl/toxMfO)가 USB 분야의 선도적 혁신 기업인 Cypress Semiconductor Corp. (Nasdaq: CY)(www.cypress.com)와 함께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용 충전기를 대상으로 하는 20W USB-PD 규격 AC-DC 전원 컨버터의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DER-533, goo.gl/9o9Ccr)은 Cypress의 EZ-PD™ CCG2 USB Type-C 포트 컨트롤러를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InnoSwitch™-CP(goo.gl/FK1Llf) 오프라인 CV/CC 플라이백 스위처 IC와 함께 사용하여 설계자가 에너지 효율성이 뛰어난 소형의 고속 표준 규격 전원 어댑터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마케팅 부문 이사인 Shyam Dujari는 “USB-PD는 슬림하면서도 강력한 리버서블 커넥터 안에 전력 및 데이터 아키텍처가 통합되어 있는 구조로, 차세대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유연한 전원 공급 수단으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

Cypress의 USB 제품군 선임 이사인 Ganesh Subramaniam은 “USB-PD는 유비쿼티 충전기와 Type-C를 결합하여 랩톱, 태블릿 및 전화기용 전원 어댑터에 프로토콜 기반의 급속 충전 어댑터를 제공할 수 있는 기본 기술로 자리잡을 것이다”고 말했다.

Cypress의 EZ-PD CCG2 USB Type-C 포트 컨트롤러는 최신 USB Type-C 및 USB-PD 표준을 준수하며 패시브 EMCA(Electronically Marked Cable Assembly) 케이블, 액티브 EMCA 케이블, 노트북, 전원 어댑터, 모니터, 도크 및 케이블 어댑터(동글)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EZ-PD CCG2는 Type-C 트랜시버, 터미네이션 저항 및 시스템 레벨의 ESD를 통합하여 BOM을 낮춘다.

InnoSwitch-CP는 정전력 출력을 제공함으로써 배터리로 작동되는 디바이스로 하여금 선택한 임의의 출력 전압에서 충전기의 최대 전력으로 충전되게 한다. 그 결과 충전 시간과 비용이 최적화된다. InnoSwitch-CP IC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혁신적인 FluxLink™(goo.gl/mvm3ir)기술을 적용하므로 옵토커플러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신속한 과도 성능, 탁월한 CV/CC 레귤레이션 및 매우 낮은 무부하 소비 전력을 제공하는 2차측 제어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FluxLink 기술을 사용하면 안정성이 우수한 동기 정류를 쉽게 구축할 수 있어 에너지 효율성이 탁월한 파워 서플라이를 만들 수 있다.

Dujari는 “Cypress와 함께 이 공동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EZ-PD 컨트롤러는 현 시장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고 포괄적인 USB 기능을 제공합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뿐만 아니라 EZ-PD 컨트롤러는 사이즈가 작고 완벽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새로운 인터페이스 기술이 사용되는 중요한 단계에서 설계의 유연성을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여기에 덧붙여 Subramaniam은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InnoSwitch AC-DC 컨버터 IC는 스마트 모바일 산업용 급속 충전 어댑터 개발자들이 요구하는 효율성, 안정성 및 작은 크기를 모두 갖췄다”고 말했다. 

DER-533은 USB-PD 표준의 프로파일 2를 구현하며 표준 3A USB Type-C 케이블을 통해 5V/3A 및 9V/2.2A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