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M8 멀티-GNSS 수신기, 보안기능 탑재로 최고 수준의 성능 달성
  • 2016-02-01
  • 편집부

새로운 u-blox M8, 갈릴레오(Galileo)도 지원… 감도와 보안능력 향상

무선 및 측위 모듈과 칩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유블럭스는 자사의 M8 멀티 GNSS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펌웨어인 FW 3.01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유블럭스의 M8 FW 3.01 은 기존 버전이 이미 지원 하고 있는 GPS(미국 위성항법시스템), GLONASS(러시아 위성항법시스템), BeiDou(중국 위성항법시스템), QZSS 및 SBAS뿐만 아니라, 이제 갈릴레오(유럽 위성항법시스템)도 지원한다. 이 펌웨어는 동시에 세 개의 위성을 추적하며 모든 SBAS 및 QZSS 보강 시스템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갈릴레오 위성의 배치가 끝나면, 24개의 추가적인 위성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GNSS 신호의 가용성은 대폭 증가되고, 도심 빌딩 밀집 지역에서의 위치 정확도도 개선된다. 유블럭스M8은 2018년부터 요구되는 갈릴레오 위성 기반 e-Call을 지원한다. 유블럭스 M8은 또한 러시아의 e-Call로 불리는 ERA-GLONASS의 규격을 만족한다.

또한, FW3.01을 탑재한 유블럭스 M8은 BeiDou의 신호 획득 감도를 향상시키고 인도의 GAGAN 보강시스템까지도 지원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쓰나미 알람 기능을 가진 일본의 IMES 실내 측위시스템도 지원을 한다.

? 

유블럭스 M8칩과 모듈은 어려운 환경 조건뿐 아니라 보안 공격에도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점점 많은 무선 시스템들이 GNSS 위치에 의존하기 때문에, 드론의 방향을 바꾸거나 혹은 자동차 전장 제어시스템을 강제 통제하는 등의 공격 위협이 아주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FW3.01에는 보안 메커니즘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수년간에 걸친 유블럭스 R&D연구소의 열정적인 연구의 산물이다. Anti-Spoofing기능은 가짜 GNSS 신호를 검출하며, 메시지 무결성(Integrity) 보호 시스템은 "중간자"공격(man-in-the-middle attack)을 방지한다. 또 다른 보안 기능으로는 전파 방해 신호를 감지하고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

?이 모든 기능이 유블럭스 M8 FW 3.01에 이미 내장되어 있다. 따라서 이러한 보안 메커니즘을 외부 시스템에서 구현하는 것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다.

유블럭스의 전자용 M8 제품들은 AEC-Q100 Grade 2 급이며, - 40° C ~+105°C 동작 범위를 갖는다.  확장된 온도 범위는 차량 내에 시스템 통합에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는데, 예를 들면 유블럭스 M8 GNSS 수신기를 105 ° C까지도 도달하는 자동차의 루프에 위치한 안테나 모듈 내부에도 통합이 가능하다.

FW 3.01의 또 하나의 반가운 소식은 유블럭스 M8의 이전 펌웨어 버전에 비해 10 %의 전력이 감소된다는 것이다.

유블럭스의 우페 플레스 (Uffe Pless) 포지셔닝 제품 마케팅 담당은 "유블럭스는 고급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성능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또 다른 이정표에 도달했다"며 "유블럭스는 GNSS 보안의 최전선에서 전문가용 & 차량용GNSS수신기의 구현을 위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공급자로 남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유블럭스 M8 플랫폼은 측위 성능, 안정성 및 높은 정확도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반면, 최근 발표된 유블럭스 8 플랫폼은 웨어러블과 같은 전력소모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유블럭스 M8 및 유블럭스 8 제품은 핀-호환(pin-compatibles) & 소프트웨어 호환된다.

기존의 유블럭스 M8 제품에 기반한 플래시 ROM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펌웨어는 유블럭스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ROM 용 FW 3.01제품은 2016년 2분기에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