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에너지 모니터링 핫 스왑 컨트롤러 출시
100A 보드 설계 가능한 ‘LTC4282’
  • 2015-11-04
  • 편집부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100 A 혹은 더 높은 전류의 보드 설계를 실현시키는 듀얼 모스 펫 (MOSFET) 드라이브를 갖춘 ‘LTC428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너지 모니터링 핫 스왑 컨트롤러 LTC4282는 외부 N채널 모스펫이 커패시터를 천천히 충전할 수 있도록 제어해 실제 2.9 V ~ 33 V까지 안전한 보드의 삽입과 제거를 보장한다. 또한 스파크, 커넥터 손상, 시스템 글리치 등의 문제를 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전류 핫플러그가 가능한 보드는 병렬식 모스펫을 이용해 전압 강하를 감소시킨다.

리니어 관계자는 “LTC4282는 2개의 매칭 전류 제한 경로를 제어함으로써 각 경로의 SOA 요건을 절반으로 감소시키며 고전류 애플리케이션(>50A)에서 모스펫 비용을 감소시킨다”고 전했다.

제품은 하나의 경로에 낮은 SOA 모스펫을 사용하며, 또 다른 경로에서 낮은 RDS(ON) 모스펫을 이용해 단계적인 시작 구성 환경으로 더 많은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LTC4282는 핫 플러그와 모니터링을 비롯해 서버, 네트워크 라우터 및 스위치, 기업용 데이터 저장 시스템에서 고전력 회로 보드를 위한 견고하고 콤팩트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리니어 관계자는 “제품의 ± 0.7%로 정밀도를 갖춘 ADC(analog-to-digital converter)는 보드 전력에 게이트웨이로 사용돼 I2C/SMBus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통해 보드 전압, 전류, 전력 및 에너지 소모를 보고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폴드백의 2% 정확한 전류 제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조절 가능한 타임아웃 기간 동안 일정한 모스펫 전력 소모를 유지한다”며 제품의 장점을 밝혔다.

디지털로 조절 가능한 제품의 전류 제한 기능은 부하 변경으로 동적 조절이 가능하며 낮은 밸류의 감지 저항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니터된 전기적 파라미터의 최소/최대 값은 기록되며, 8비트 임계값을 초과할 때 경보를 알린다.

내장된 EEPROM은 레지스터 구성 및 오류 로그 데이터를 위한 비휘발성 저장을 제공하며, 보드상 심각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모스펫의 낮은 게이트 전압 및 드레인투소스 단락회로 또는 대규모 전압 강하와 같은 비정상적인 조건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한다.

LTC4282는 0 °C ~ 70 °C의 상업용 및 - 40 °C ~ 85 °C 산업용 온도 범위로 규정되어 있으며, 32핀 5 mm × 5mm QFN 패키지로 제공돼있다.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5.95달러로 책정됐다. 디바이스 샘플과 평가회로 보드는 온라인이나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해당 지역 사무실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리니어   #MOSFET   #LTC4282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