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인트린직ID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하이엔드 FPGA 개발 협력
  • 2015-10-13
  • 편집부

군용 및 상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FPGA 구성 프로세스와 디바이스 인증 기능에 최고 수준 보안 제공

알테라(Altera Corporation, NASDAQ: ALTR)와 “물리적 복제 방지 기능(PUF)” 기술의 세계적 선도업체 인트린직ID(Intrinsic-ID)가 알테라 Stratix® 10 FPGA 및 SoC에 첨단 보안 솔루션을 통합하기 위해 공동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물리적 복제 방지 기능(PUF, Physically Unclonable Function) 기반 키 스토리지는 오늘날 많은 방위 및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에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기능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결합하면서 시스템 복제를 방지하기 위한 새로운 필수적인 요건이 되고 있다. Stratix 10 FPGA 및 SoC 에 인트린직ID PUF 기술의 통합은 디바이스의 보안 기능을 크게 강화해 시스템에 사용되는 모든 구성요소에 대한 증가하는 보안요구를 대처할 수 있게 한다.

오늘날 FPGA 및 SoC FPGA는 정교하고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점점 더 증가하는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최첨단 하드웨어 보안 기술이 요구된다. 인트린직ID의PUF 보안 솔루션은 고유의 민감한 설계 정보를 개별적인 각 디바이스의 고유한 물리적 특징에 결합함으로써 Stratix 10 FPGA 기반 시스템에 강력한 탬퍼링 방지 보호를 추가한다. 또한 하드웨어 기능과 소프트웨어를 PUF에 결합해 강력한 디바이스 인증 방법과 복제에 대한 보호를 제공한다. PUF 기술을 탑재하고 보안 관리를 위한 보안 디바이스 관리자(SDM)를 이용하는 Stratix 10 FPGA 및 SoC는 다중 계층 보안과 파티션된 IP 보호가 필수적인 군사, 클라우드 보안 및 IoT 인프라에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알테라와 인트린직ID의 이번 협력으로 Stratix 10 FPGA 및 SoC 사용자는 그들의 설계에서 다양한 보안 용도를 위해 인트린직ID의 PUF 기술을 라이센싱할 수 있다. 또한 미국 고객을 위한 인트린직ID와 지원 파트너 EndoSec에 의한 고객 및 사용자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알테라 임베디드 사업부 댄 맥나마라(Dan McNamara) 부사장은 “인트린직ID는 PUF 기술을 제공하는 업계 선도업체로, 이번 협력을 통해 우리는 알테라의 고성능 FPGA 및 SoC에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보안 기능을 통합한다”고 하면서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솔루션은 표준 FPGA 구성 파일의 설계 보안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FPGA에서 실행하는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디바이스 인증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트린직ID의 팀 투일스(Pim Tuyls) CEO는”인트린직ID는 오랜 기간 PUF 기술 개발에서 업계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해왔다. 이번 알테라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는 군사, 통신,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보안 및 공급망 관리와 같은 매우 민감한 분야의 알테라 고객들이 인트린직ID의 풍부한 경험으로부터 많은 혜택을 얻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인트린직ID PUF기술이 탑재된 Stratix 10 FPGA 및 SoC는 탁월한 탬버링 방지 및 복제 방지 기능을 제공할 것이며, 우리는 알테라와 협력해 이러한 첨단 보안 솔루션을 FPGA 시장에 공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Stratix 10 FPGA 및 SoC의 보안 기능

Stratix 10 FPGA 및 SoC는 최고 성능과 함께 최고 수준의 시스템 통합을 제공한다. 디바이스 제품군은 모든 밀도와 제품군 종류에 새로운 보안 디바이스 관리자(SDM)를 탑재한다. 보안 디바이스 관리자는 전체 FPGA에 대한 중앙 명령 센터로 기능하면서 구성, 디바이스 보안, SEU(single event upset) 응답 및 전력 관리와 같은 주요 동작을 제어한다. 보안 디바이스 관리자는 FPGA 패브릭, SOC 디바이스의 하드 프로세서 시스템(HPS), 임베디드 하드 IP 블록, I/O 블록을 포함해 전체 디바이스를 위한 종합적인 보안 관리 시스템을 생성한다. Stratix 10 FPGA 및 SoC의 보안 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altera.com/stratix10에서 알테라의 보안 디바이스 관리자 백서를 참조한다.

인트린직ID에 대하여

인트린직ID(intrinsic-id.com)는 사이버 물리적 보안 시스템 분야의 세계적 선도업체로 “물리적 복제 방지 기능(PUF)”을 제공하고 있다. 특허를 획득한 PUF 기술을 사용해 칩의 물리적 특성으로부터 보안 키와 식별자를 신뢰성 있게 추출한다. 인간의 지문에 해당하는 일종의 전자 지문인 PUF는 모든 전자기기를 고유하게 식별하고 인증한다. PUF는 보안 하드웨어 키 관리, 하드웨어 RoT(root of trust) 구축 또는 복제와 위조로부터 전자 공급망 보호 등에 사용된다. 인트린직ID의 광범위한 보안 솔루션은 임베디드 시스템, IoT, 식별, 자동차, 통신, 콘텐츠 공급, 유료 TV, 정부 및 방위 등 다양한 시장에 이용된다. 인트린직ID는 필립스 전자에서 분사했으며,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에 본사를 두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일본 도쿄 및 한국 서울에 영업 지사가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